기고 취업고민을 한번에 날려주는 '취업성공패키지'
기고 취업고민을 한번에 날려주는 '취업성공패키지'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10.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경아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과(고용센터) 주무관
김경아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과(고용센터) 주무관
김경아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과(고용센터) 주무관

고용센터에서 구직자들을 만나다보면 자격증이 없어서, 경력이 부족해서, 자신감이 없어서 다양한 이유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이 많다. 고용센터에서는 이런 구직자들의 취업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전문 취업상담사가 직업심리검사 등 취업상담을 통해 적합한 직업을 추천해주며, 직업훈련을 수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취업정보를 제공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취업으로 고민하던 김호선(가명)씨도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했다.

김호선씨는 요양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한 경험이 있어 요양보호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요양보호사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하고자 했으나 소득이 없는 김호선씨는 학원비가 부담이 되었다. 학원비 때문에 고민을 하던 중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면 학원비도 지원받을 수 있고, 취업상담사가 취업정보까지 제공 해준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게 되었다.

김호선씨는 직업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 취업상담을 통해 요양보호사 직업이 자신의 적성과 아주 잘 맞는 직업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어 자신감도 얻게되고,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도 알게되었다.

김호선씨는 요양보호사 훈련과정을 무료로 수강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또한 참여기간 동안 고용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수당도 지원을 해줘서 경제적인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었다. 취업상담사는 요양보호사를 채용하는 기업이 있을 때마다 김호선씨에게 채용정보를 알려주었고, 결국 김호선씨는 요양병원에 취업을 하게 되었으며, 취업인센티브로 150만원도 지급받게 되었다.

김호선씨 처럼 취업으로 고민하던 구직자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한 사례는 많다.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으로 고민을 하고있다면. 고용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에 참여하여 취업고민을 한 번에 날려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