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수능 표준점수 1위 제주, 공교육 내실화의 성과"
이석문 "수능 표준점수 1위 제주, 공교육 내실화의 성과"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10.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9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제16대 도교육감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제공]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사진은 7월 9일 제16대 도교육감 취임 기자회견 모습. (사진=제주도교육청 제공)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도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표준 평균 점수 전국 1위를 차지함에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인사말을 발표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4일 "헌신과 노력을 다해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정성과 희망을 불어넣은 교사와 학부모, 지역 주민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공부도 잘하는 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교육감은 "수능 전국 1위, 제주도의 위상이 9년째 이어지고 있다"면서 "고교체제개편 등으로 공교육을 내실화한 성과라고 평가한다"라고 자부했다.

끝으로 그는 "지금의 결실이 더 좋은 진학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학교 현장을 충실히 지원하며, 아이 한 명, 한 명의 꿈과 희망, 가능성을 100세 시대의 진로, 진학으로 잘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교육감은 제16대 교육감 공약과제로 △교육특별자치 실현 △교육복지특별도 추진 △모두를 존중하는 맞춤교육 △미래를 여는 제주교육 △함께 만드는 행복교육을 내세운 바 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교장공모제 확대, IB교육프로그램 시범 운영, 고교무상급식 실시, 내진보강 및 석면제거 조기 완료, 고교체제개편 안정적 추진, 1인 1악기 확대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