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UCLG 제주총회 참가 열기 '후끈'
UCLG 제주총회 참가 열기 '후끈'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9.0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6~7일 UCLG 제주세계총회 설명회 개최
제주에서 개최될 UCLG(세계지방자치단체연합, United Cites and Local Governments) 제주총회를 앞두고 전국 지자체의 참여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회 UCLG 제주세계총회를 앞두고 도시박람회 부스 210개 중 160여개 부스 시청이 이미 완료됐다. 남아있는 부스 예약을 위한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제주도는 이렇게 UCLG 제주세계총회에 대한 국내지자체들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6일과 7일 양일간 국내 지자체를 대상으로 참가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총회설명,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시설답사와 UCLG 제주세계총회와 함께 개최되는 세계도시박람회 신청설명, 신청지차제에 대한 부스 배정이 함께 이뤄진다.

또 UCLG 제주세계총회 준비단은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위해 전시참가자 매칭 프로그램인 one-on-one meeting, 아고라(agora. 광장)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세계 136개국 1000여개 지방정부가 참가하는 UCLG 제주세계총회에서는 기후변화, 전염병, 도시팽창 등 19가지의 지방정부 현안문제에 대한 논의가 벌어질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