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도교육청, 도내 학교 태풍 대비 체제에 앞장"
"도교육청, 도내 학교 태풍 대비 체제에 앞장"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8.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상황판단회의 통해 각 학교 안전 조치 사항 전달
22일 2차 회의로 각 학교 조치사항 및 안전 점검 예정
22일 오전 5시45분 현재 태풍 위성 사진. /사진=국가태풍센터
22일 오전 5시45분 태풍 위성 사진. /사진=국가태풍센터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19호 태풍 '솔릭'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재난 대비 체제에 돌입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어제(21일) 교육감실에서 재난 담당 공무원들과 상황판단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태풍 진로와 피해 예상 규모, 학교 안전을 위한 사전 조치 사항 등이 논의됐다.

이석문 교육감은 “학교 현장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배수구 정비, 낙하물 방지조치, 공사현장 안전조치 등을 태풍 직접 영향권에 들기 전에 마쳐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그는 “과거 하천 범람 피해를 겪은 학교를 중심으로 대비 조치를 더욱 각별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태풍 북상상황에 따른 학교(기관)별 조치사항'으로 정리, 각 학교에 안내됐다.

한편, 오늘(22일) 오전에는 부교육감을 중심으로 ‘2차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태풍대비 조치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속적으로 기상 특보를 모니터링 하면서, 상황에 따라‘학사일정 조정’등의 안전 조치를 실시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