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아토피 피부염·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는 이렇게”
“아토피 피부염·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는 이렇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8.1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환경보건센터, 10~11일 이틀간 ‘건강나누리 캠프’ 운영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대학교 환경보건센터는 지난 10~11일 이틀간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제주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와 공동으로 비자숲힐링센터에서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건강나누리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보호자들을 중심으로 80여명이 참여했다.

캠프에서는 숲 치유, 알레르기 관련 검사 등 내 몸 알아보기 체험과 편백테라피실을 이용한 올바른 목욕법과 피부 관리 체험, 친환경 음식체험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김주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와 올바른 예방관리 방법’, 강주완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알레르기 질환과 미세먼지 대응법 바로 알기’에 대한 강좌와 ‘알레르기 질환 바로 알기 OX퀴즈’ 등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의 올바른 관리와 예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보호자들은 자연에서 힐링하며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익히고 알레르기질환을 스스로 예방·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