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세화중," 학습 부진 학생에 맞춤형 교육 위해 힘쓴다"
세화중," 학습 부진 학생에 맞춤형 교육 위해 힘쓴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화중,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교수 학습 방법 탐구'주제로 직무연수 실시
지난 23일 김태은 박사·송재호 위원장 강연 이어 7월 14일 2차연수 예정
지난 23일 실시된 현장기획형 직무연수 강의 모습.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세화중학교가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교수 학습 방법 탐구'를 주제로 현장기획형 직무연수를 두 차례 실시한다.

현장기획형 직무연수는 학습이 부진한 학생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사가 개인별, 상황별로 학습 부진에 대한 이유를 파악 후 적절한 조취를 취하기 위함이다.

지난 23일 실시된 연수에는 세화중학교와 제주도내 다ᄒᆞᆫ디배움학교 교사 25명이 참여했다.

이날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태은 박사가 「수업을 보는 12가지 시선」을 주제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송재호 위원장이 「이 시대의 교사에게 주는 위로와 제언(교육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이OO교사는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현장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열정을 가지고 더 나은 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참가 소견을 밝혔다

오는 7월 14일 연수에서는 미국버지니아주립대학교 류태호 교수가 「제4차 산업혁명, 교육이 희망이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