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아귀찜과 함께 나눔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기를"
"아귀찜과 함께 나눔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기를"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구가 좋아 외도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캠페인 동참
아구가 좋아 외도점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나눔 현판을 전달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지난 20일,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 캠페인에 동참한 ‘아구가 좋아 외도점’(대표 김순화)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교정)이 나눔 현판을 전달했다. 

아구가 좋아 외도점의 김순화 대표는 "사회복지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고등학생 딸이 후원을 하고 싶다고 해서 얼떨결에 작게 시작한 나눔이었다"며 “나눔이라는 것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막상 시작하고 보니 왜 그렇게 어려워했나 싶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김 대표의 목표는 고가의 음식이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아귀찜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되도록 하는 것.

또한, 김 대표는 아구찜의 대중화 뿐 만 아니라 ‘나눔의 대중화’도 꿈꾼다. 

“나눔도 아구찜과 같아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작은 것이라도 내가 나눌 수 있는 것을 선뜻 나누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어요.”

김 대표는 누군가를 돕는 것은 ‘동정’이 아닌 ‘동행’이라고 했다. 

자신이 누군가를 돕는다고 해서 자랑할 일도 아니고,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는다고 해서 창피할 것도 아니라는 김 대표는 “그 누구나 언제 어떻게 어려운 상황에 놓일지 모르는 일이잖아요. 우리는 그저 다 똑같은 사람일 뿐이에요. 서로 돕고 사는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라는 소망을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어린이의 행복한 삶을 위해 봉사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이를 돕기 위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