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안전한 학교 급식 위한 위생‧안전 교육 실시한다"
"안전한 학교 급식 위한 위생‧안전 교육 실시한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 대상, 위생‧안전 교육 실시
제주도교육청이 고교 무상급식을 내걸고 있으나 올해 완성될지의 여부는 제주도청과의 협의 결과에 달려 있다. 미디어제주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좋은 학교 급식을 제공하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6월 19일(화) 오후 3시부터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도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들을 대상으로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학교급식 납품업체 청렴교육 뿐만 아니라 식재료 공급에 대한 책무성을 높이기 위하여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방안(도교육청 청렴윤리담당 양문희) ▲ 학교급식 식재료 위생적 취급관리(제주시청 식품위생담당 유창수)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도교육청은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해 업체를 대상으로 식재료 구매계약관련 업체선정 기준 및 업무처리 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와 업체간 소통창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식재료 구매정보마당’을 통해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최근 때 이른 더위로 인해 식중독 발생 위험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납품업체에서 식재료 안전 취급 및 급식기구 등 세척‧소독, 개인위생관리를 강화하여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업체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건전성과 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학교급식 청렴도 제고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