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06 (월)
<3보>제주 열기구 추락 원인 ‘갑작스런 돌풍’ 추정…1명 사망
<3보>제주 열기구 추락 원인 ‘갑작스런 돌풍’ 추정…1명 사망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4.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륙 시도부터 바람 세져…지면에 부딪친 후 바람에 끌려 다녀”
사고로 크게 다친 업체 대표 결국 숨져…탑승객 12명 병원 이송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12일 오전 제주서 13명이 타고 있던 열기구가 추락한 원인이 갑작스런 돌풍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와 제주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해당 열기구는 기장인 운영 업체 대표 김모(55)씨와 관광객 등 12명을 포함, 총 13명을 태우고 이날 오전 7시 20분께 제주시 조천읍 와산체육공원에서 출발했다.

12일 오전 제주시 구좌읍 목장지대에서 출발한 열기구가 추락한 현장. [제주지방경찰청 제공]
12일 오전 제주시 조천읍 와산체육공원을 출발한 열기구가 추락한 현장. [제주지방경찰청 제공]

열기구는 성산일출봉을 거쳐 표선면에 착륙까지 약 1시간 가량 관광을 예정했다.

하지만 착륙하는 과정에서 갑작스런 돌풍으로 인해 정상적인 착륙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열기구에 타고 있던 탑승객은 <미디어제주>와 통화에서 “출발 당시에는 바람이 잔잔했는데 내리기(착륙)를 시도할 때부터 바람이 세졌다”고 말했다.

이어 “바람이 세서 생각보다 빠르게 하강했고 지면에 정상적인 것보다 세게 부딪친 것 같다”며 “열기구 바닥이 지면에 ‘퉁’하고 부딪쳤고 바람에 끌려 다니다 주변 나무에 부딪쳤다”고 이야기했다.

열기구 추락은 인근에서 고사리를 채취하던 사람이 119에 신고(오전 8시 11분께)했다.

이날 사고로 김씨가 크게 다치며 의식을 잃어 출동한 119에 의해 서귀포의료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사망했다.

함께 타고 있던 탑승객 12명은 서귀포의료원과 제주대학교병원, 제주한라병원, 열린병원 등에 분산 이송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