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변화하는 제주 교육, 재정 확보 방안은?”
“변화하는 제주 교육, 재정 확보 방안은?”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새로운 교육재원 확보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9일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 오후 2시 반~ 4시 반
제주도교육청이 22일 다문화 유치원 운영 등 올해 다무화 교육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미디어제주
제주도교육청이 9일 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새로운 교육재원 확보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9일 제주특별자치도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가 주관하는 ‘새로운 교육재원 확보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방교육재정 현황 및 환경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재정 수요를 전망하여 새로운 교육재정 확보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세미나에는 도의원, 교직단체 관계관, 교직원, 도민 등이 참석할 예정으로 제주대학교 민기 교수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재정 환경과 새로운 재원 확보 방안’에 대하여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김성준 제주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이상봉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이인회 제주대학교 교수, 하봉운 경기대학교 교수, 강호진 제주주민자치연대 대표, 김대휘 제주CBS 보도국장 등이 참여하여 새로운 재정확보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새로운 교육재정 확보는 국제화 교육환경 조성 및 교육복지특별도 실현에 큰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