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새해설계] 부평국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상임부회장
[새해설계] 부평국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상임부회장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8.01.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체육 가족 여러분!

2018 무술년(戊戌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유년(丁酉年) 한 해 동안 제주체육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더 새롭고 웅대한 포부로 하시는 일마다 괄목할 발전이 있는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은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단체가 통합하고 두 번째를 맞이한 해였습니다. 회원종목단체도 총 64개로 통합을 완료해 새로운 결속을 다짐하는 체육의 장을 마련했으며 그 어느 때보다 급변하는 스포츠 환경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 스포츠로 행복한 제주를 조성하고 제주체육의 미래를 위한 기틀을 다진 한 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해 51회째 개최된 도민체육대회는 체전 사상 처음으로 읍·면·동 대항 체제로 전환하면서 누구나 함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도민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함께 즐기는 스포츠 분위기가 조성돼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균형 발전하는 기틀을 다졌습니다.

또한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제주에서 개최되어 온 국민이 스포츠로 하나 되는 감동의 장을 연출했습니다.

제46회 전국소년체전과 제98회 전국체전에 참가한 우리도 선수단은 목표한 바를 모두 이뤄내 고장의 명예를 드높였을 뿐 만 아니라 제주체육의 기초가 단단해지고 우수 선수 발굴·육성에 새로운 분위기 전환이 이뤄지고 있음을 입증해주었습니다.

2018년에는 이런 튼튼한 기반을 토대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스포츠의 섬 제주」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스포츠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스포츠는 건강한 체력뿐만 아니라 도전정신과 용기를 기르고 화합과 배려의 가치를 키울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제주체육진흥 5개년 계획을 통해 부족한 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생활 속의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대에 걸맞은 제주형 체육 업무 프로세스를 발굴하는 등 제주체육 진흥을 위한 당면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제주체육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제주 순수 토종 선수를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의 제주체육은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을 통해 전문체육으로 연계·육성하는 체계적인 선순환 시스템의 기틀을 다지고 그 안에서 자연스럽게 엘리트 선수를 발굴·육성하고 엘리트 선수들이 은퇴 후에도 지도자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제주도청, 도교육청, 회원종목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더욱더 강화해 변화하는 스포츠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제주미래 가치 중심의 관광·레저, 문화가 융·복합된 고품격·고품격 스포츠 대회 유치 확대와 국내외 전지훈련단 등의 적극적인 유치를 통해 스포츠 선진지로서의 성장을 통한 미래 지향적 스포츠 발전의 동력을 마련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용맹하고 충성이 강하며 의로운 개의 기운을 받아 더욱 활동성이 넘치고 탁월한 활력으로 2018년 꿈을 향해 전력 질주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