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하버드대 총동창회, 한국국제학교를 ‘우수학교’로 선정
하버드대 총동창회, 한국국제학교를 ‘우수학교’로 선정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11.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11학년 문지원양은 최우수 학생상 수상자로 결정
한국국제학교 G11학년 문지원 학생.
한국국제학교 G11학년 문지원 학생.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KIS(한국국제학교) Jeju가 미국 하버드대 총동창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우수 학교’에 뽑혔다.

한국국제학교는 개교 이후, 교육과정 등 학사부문에서 탁월함을 보였고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학교의 특성을 잘 살렸다는 게 선정 이유이다.

또한 학교 G11학년(우리의 고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문지원양이 하버드대 총동창회로부터 최우수 학생상인 ‘Harvard Prize Book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우수학교로 지정된 학교 내 고교생 한 명에게만 주어진다. 문 양은 올바른 품성과 뛰어난 학업성적, 학업 이외 분야에서도 높은 성취도를 보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하버드대 총동창회는 해마다 전세계 1900개 고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한다. 올해 국내에서는 KIS Jeju와 한국외국인학교(KIS판교캠퍼스) 두 곳만이 뽑혔다. Harvard Book Award 시상식은 하버드대 총동창회 주최로, 다음달 2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다.

한편 KIS(한국국제학교) Jeju는 지난 2011년 제주도내 첫 국제학교로 개교해 유치원부터 고교, 즉 PK부터 G12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