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11월 3일은 학생의 날입니다”
“11월 3일은 학생의 날입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11.0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 3일 학생의 날 행사하며 의의 되새겨
제주중앙고가 3일 학생의 날 행사를 가졌다. 교사들은 교복을 입고 학생들을 맞기도 했다. 미디어제주
제주중앙고가 3일 학생의 날 행사를 가졌다. 교사들은 교복을 입고 학생들을 맞기도 했다.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학교는 누구 때문에 운영될까. 교사도 있어야 하지만 학생들이 없으면 안된다. 11월 3일은 바로 ‘학생의 날’이다. 학생들이 일제에 항거하며 싸운 날이기도 하다.

제주중앙고(교장 채칠성)가 학생의 날을 학생들에게 인식시키고, 학생독립운동의 의의도 새기자는 의미에서 3일 학생의 날 행사를 가졌다.

채칠성 교장은 매일같이 학교 정문에서 학생들의 등교시간을 맞아 아침맞이를 해오고 있다. 3일은 다른 이들도 동참했다. 다른 선생님과 학부모들도 아침맞이를 하며 조그만 선물도 나눠주고, 악수와 프리허그 등으로 사제간의 정을 나누기도 했다.

이날 일부 교사들은 학생복을 입고 나와 학생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제주중앙고는 아침맞이 이후에 체육관에서 기념식을 열고 학생의 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영상으로도 확인했다. 1929년 일제의 차별에 저항했던 역사적인 날이 바로 학생의 날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