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행정기구조직개편안 부결 평가 엇갈려
행정기구조직개편안 부결 평가 엇갈려
  • 김병욱 기자
  • 승인 2004.1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가 지난 26일 시가 제출한 행정기구조직개편안을 부결 처리하면서 부결 처리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김영훈 제주시장의 첫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조직개편안의 부결 처리는 의회의 발목잡기란 평가에서부터 의회활동에 적극적인 대처활동을 해오지 못한 김영훈 시장의 행정능력 부족이라는 분석까지 다양하다.

문제는 향후 의회일정에서 양 기관간 긴장관계가 이어질 경우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는 점이다.

우선 행정사무감사가 첫 시험대에 올랐다.

시의회는 다음 달 4일까지 올해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벌이고 있다.
긴장감이 감도는 것을 감안 할 경우 어느 때보다 강도 높은 감사가 예상되는 가운데
일부 의원들은 집행부가 제출한 답변자료 외에 추가 자료까지 요청하는 등 상당한 질의가 펼쳐질 전망이다.

이에 해당 부서에서는 각 감사자료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위해 관련 자료 챙기기에 바쁜 실정이다.

한편 어느 해보다 긴장감이 감도는 감사로 인해, 내년 2005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본예산) 처리도 난항을 겪을 전망이다.

일부 의원들을 중심으로 교육기관 및 동별 보조금의 차이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 심의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된다.

제주시가 제출한 제주시행정기구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이 부결로 인해 양 기관간 갈등이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