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자원봉사자 카드' 발급 시책 추진
'자원봉사자 카드' 발급 시책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7.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순택)는 제주도내 자원봉사자들에게 보험가입, OK캐쉬백포인트 적립, 주유할인, 각종 이용시설장 할인 등 광범위한 인센티브 제공은 물론 자원봉사 시간을 누적화하는 마일리지 적립 등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관리와 도민 자원봉사자 등록 확대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카드'를 발급하는 시책을 추진한다.

이 카드발급사업은 올해 1월부터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와 SK간 제주도내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우대방안을 마련하고 그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감으로써 대기업의 지역사회 수익환원이라는 목표아래 진행돼 왔다.

그러나 이 사업이 앞으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기관.단체간 네트워크 형성 등 체계적인 운영관리가 필수적인 사항으로 부각되면서 그간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와 SK간 추진해온 사업을 제주도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돼, 9월10일께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갖기로 한 것.

이번 카드발급사업의 신청대상은 만 14세 이상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로, 카드명칭은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 멤버십 카드'다. 엔크린, OK캐쉬백, T-포인트 기능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