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첫 행사 개시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첫 행사 개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돌문화공원, 5월1일 설문대할망 전설 강연회
제주돌문화공원은 5월 한달간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전설을 주제로 한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을 다채롭게 마련한다.

그 첫번째 행사로 5월1일 오후 2시 제주돌박물관 내 영상실에서 '설문대할망 전설의 의미와 그 비전, 한 필의 명주를 짜기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현길언 평화의문화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회는 설문대할망 전설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해보고, 급변하는 사회에서, 이 전설이 갖는 문화적 의미와 제주사회에 전달하는 비전이 무엇인가를 제시함으로써 제주의 대표적인 전설로서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를 시작으로 제주돌문화공원에서는 5월 한달간 설문대할망 전설관련 기획전을 비롯해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상징탑쌓기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설그리기마당(5월5일), 전설구술대회(5월26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설지 답사(5월6일, 5월19일)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선보인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돌문화공원 홈페이지(www.jejustonepark)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제주돌문화공원(710-66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