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가정의 행복은 안전에서 시작되죠”
“가정의 행복은 안전에서 시작되죠”
  • 홍용의 시민기자
  • 승인 2007.04.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mily-Safety 주제로 한달 동안 다채로운 소방안전험교실 운영

귀포소방서(서장 강기봉)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Family-Safety 주제로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소방안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한달 동안 성산119센터와 표선119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대상으로 "나도 소방관" 체험캠프를 운영하며, 동홍119센터에서는 단체 등에서 요구시 출장 소방체험교육을 실시하거나 직접 방문하는 경우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체험을 할 수 있다.


다음달 5일 중문119센터는 대포마을 축구장에서, 대륜119센터는 월드컵경기장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가할 수 있는 소방체험교실을 운영하며, 17일 효돈119센터는 제주학생문화원 수련부에서 3개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어린이 야영 수련행사 소방교실을 운영한다,


소방안전 체험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물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농연체험, 화재피난 시뮬레이션, 심폐소생술 교육,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한 추억사진 만들기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각종 재난사고로 부터 가족의 행복을 지켜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