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주의'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주의'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방역활동 강화...예방접종 당부
올해 들어 전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일본뇌염모기가 확인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20일을 기해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는 지난해 4월14일에 비해 6일 정도 늦게 주의보가 발령된 것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방역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도민들에게 예방접종및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당부하고 있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의해 급성으로 신경계 증상을 일으키며 사망률이 높고 후유증의 발생도 높은 급성 전염병이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병.의원 등 질병정보모니터를 통한 환자 발생 유무를 매일 확인,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강화하고 일본뇌염 예방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제주도는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자인 생후 12~24개월 기간 중 1~2주일 간격으로 2회 기본접을 해야 하며 2차접종후 12개월 후 3차 기본접종, 만6세와 만12세는 각각 1회씩 추가접종을 할 것을 당부했다.

예방법으로는 자녀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가정내 환경을 조성하고 모기가 활동하는 해가진 이후와 새벽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토록 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