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장한 장애인대상에 이승기씨
장한 장애인대상에 이승기씨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4.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 주최로 20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이승기씨(35)가 장한장애인대상을, 좌영선씨(52.여)가 장애인어버이대상을 수상했다. 또 이금자씨(65.여)와 장애인제주관광도우미센터(대표 김영호)는 장애인도우미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제주도 양시연씨(50)가 근정포장을, 제주시 노형동 김문택씨(57) 대통령상, 제주시 홍주연씨(32)와 서귀포시 이선주씨(37)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다음은 수상자 프로필.

▲이승기씨 = 선천적인 시각장애(1급)로 태어났으나, 좌절하지 않고 학업에 매진, 고등학교 재학중 안마사 자격증을 취득, 동료 시각장애인과 함께 서귀포 중문 안마원에 취직하여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다.

2007년 2월에는 제주관광대학 사회복지과를 졸업 사회복지사 2급, 케어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 비장애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였으며, 1994년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제주도지부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제주도지부 이사, 서귀포시지회 부회장,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 총연합회 대의원,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운영위원을 역임하는 등 단체(또는 법인)활동에 적극 참여해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에 앞장서는 자로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좌영선씨 = 장애자녀를 위해 교사의 신분을 접은채 20여년을 한결같이 자녀의 치료교육에 힘써 재능있는 청년으로 성장시켜 현재 ‘양재석 도예실’을 운영토록 적극적으로 지지 하는가 하면, 장애인들의 통합교육을 위해 함덕정보산업고, 제주관광산업고 특수학급 설치에 적극 기여했다.

특히 자녀의 치료교육을 위해 예술치료사 자격을 취득, 2004년부터 혜정원, 애덕의집, 유진재활센터, 생명의샘, 태고원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미술치료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는 등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금자씨 = 2001년 1월부터 구좌읍장애인지원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재가장애인과 시설장애인을 대상으로 간병봉사와 밑반찬봉사 등 이웃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왔으며, 특히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했다.

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관내 각 기관·단체장 및 종교시설, 병원, 약국, 사업자 대표들로 지역복지 네트웤(12명)을 구성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소외되고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제주관광도우미센터(대표 김영호) = 센터는 2000년 2월부터 제주를 찾는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이나 노약자들에게 관광도우미를 배치, 장애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등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향상과 지역공동체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없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종 행사장 등을 방문 홍보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복지 실천'을 위한 장애인의날 행사 도우미 활동(7회 5000명), 재가장애인 나들이 봉사활동 (1만5000명), 재가 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200여가정 3000여명 참여) 등을 통해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중앙표상 수상자

 

#도지사 표창 수상자

구  분

소  속

성  명

구  분

소  속

성  명

민간인

아가의집

정선진

민간인

탐라장애인복지관

부영미

춘강근로센터

이수현

시각장애인복지관

김경아

제주애덕의집

박인향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응범

제주장애인요양원

이순자

시각협회 도지부

한명선

제주정신요양원

송은실

농아협회 도지부

강순복

제주로얄호텔

고인희

도 지체장애인협회

강미영

서귀포복지관

이정열

도 정신지체인애호

서정민

애호협회서귀회장

허상호

제주 DPI

임현수

청룡수산 대표

문영섭

신장장애인 도협회

부애현

좋은제주 대표

진부홍

부모회 도지회

오현준

고용촉진공단

오창식

시각협회 도지부

강은철

제주도장애인복지관

이승자

손소리봉사단

고선녀

도 지체장애인협회

한용석

공무원

화북동사무소

정경미

애호협회 서귀지부

강은정

제주시사회복지과

강순찬

제주 DPI

하경림

동홍동사무소

오선경

신장장애인 도협회

송복조

제주영지학교

성종협

부모회 도지회

배인호

제주영송학교

강창범

장애인총연합회

부은숙

서귀포온성학교

김은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