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56 (금)
장애아가족 아동양육 지원사업 추진
장애아가족 아동양육 지원사업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부모 사업시행기관으로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장애인부모 제주도지회를 사업시행기관으로 선정해 장애아 가족 아동양육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제주도에 따르면 장애아 양육자의 질병, 집안의 경조사등 긴급한 경우 장애자녀를 맡길만한 서비스가 거의 없는 실정이며, 상시적인 돌봄부담으로 비장애 형제자매등 다른 가족원에게 필요한 가족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못하는데 따른 가족갈등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따라 전문도우미를 양성하여 양육자의 질병, 집안행사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도우미 파견 및 '가족캠프' 운영을 통해 돌봄에 지쳐있는 부모와 가족들에게 일시적인 휴식을 제공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장애아 가족 아동양육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아가족 아동양육지원사업은 한국장애인부모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에서 주관하여 추진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서비스는 5월부터 실시)이다. 서비스 지원대상 가정은 만 18세 미만의 발달장애, 정신 지체, 뇌병변장애아를 돌보고 있는 저소득가정으로 약 21가정이며, 1가정당 연 320시간 범위내 지원된다. 총 사업비는 5611만원이다.

서비스 내용을 보면 우선 양육자의 질병, 집안행사 등 필요한 경우 장애아동 보호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사업을 추진키 위해 한국장애인부모회제주특별자치도지회에서는 장애아가정 아동양육도우미 모집과 아동양육 도우미가 필요한 가정을 접수할 예정이다.

도우미 응모 및 접수 문의 ;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전화 : 064)725-1370 팩스 : 064)725-13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