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13 (금)
깨어라! 빛나라! 제주 민속문화여!
깨어라! 빛나라! 제주 민속문화여!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2.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7시 2007 제주민속문화의 해 선포식

제주민속의 세계화를 위한 첫 발걸음이자 제주민속문화를 집중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2007 제주민속문화의 해 선포식이 2월 3일 오후 7시 제주시 관덕정광장에서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립민속박물관(과장 신광섭)과 2007년을 제주민속 문화의 해로 제정, 공동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6년 1월 협약을 맺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제주민속문화의 해 선포식은 제주시와 제주민예총이 주최하는 제주고유의 축제인 탐라국 입춘굿놀이와 병행, 제주민속문화의 중요성과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될 제주민속문화의 해 선포식은 타악기 앙상블의 식전공연, 대회사, 화녕사, 축원문, 방액놀이 순으로 진행되며 식이 다 끝난 뒤에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벌어진다.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제주도의 유.무형 문화관광 상품 개발이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되며 오는 5월 25일부터 3일간 제주시 한라체육관 일원에서는 제주민속문화 한마당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서울에서도 제주민속행사들이 줄이어 기다리고 있다.

6월 13일부터 8월 15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 특별전시실과 야외전시장에서는 '허벅과 제주질그릇'을 주제로 한 제주의 옹기전이 마련되고 방앗돌굴리는 노래, 성주풀이, 허벅장단공연 등 제주민속특별공연이 마련되며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한달간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제주민속사진전도 열린다.

한편 2월 4일 입춘 당일에는 서울시문화재 4호 연만들기 이수자 노순씨가 참석한 가운데 연만들기 행사가 준비되고 민속박물관 강사들의 진행아래 탁본찍기, 춘첩자 써주기 등 다양한 입춘 행사들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