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세관 개청 50주년 행사
제주세관 개청 50주년 행사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1.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세관 현장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예정
제주세관이 개청한지 50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제주세관(세관장 유상진)은 25일 '제주세관 개청 50주년'을 맞아 전직 직원과 명예세관장 등을 초청, 기념식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제주세관은 지난 1910년 1월 '부산세관 제주감시서'로 출발한 후, 1957년 1월 25일 '여수세관 제주분관'에서 제주세관으로 승격되면서부터 명실상부한 세관으로서 독립된 관세행정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제주세관은 지역내 수출입 화물과 출입국 여행자에 대한 친절.신속.정확한 관세행정 업무수행으로 관세수입의 적정한 확보와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밀수.마약.테러물품 반입 차단 등 사회 안전지킴이의 역할도 수행해 왔다.

개청 50주년을 맞은 제주세관은  전직 직원들을 초청한 '세관 현장체험 행사'와 '제주세관 역사 사진전'을 개최해 과거 관세행정 변화와 전직 직원들의 발자취를 함께 되돌아보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이날 열리는 '제주세관 역사 사진전'은 직원들이 지난 한해 동안 도내 도서관, 박물관, 시청, 도청, 경찰서와 일본영사관은 물론 현지답사와 주변사람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세관역사 자료를 수집해 그 중 기념할 만한 주요 자료 약 60여점을 선별해 전시된다.

이 전시회는  3월말까지 열리며 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전직 직원들은 물론 제주도민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관 현장체험 행사'는 제주국제공항 입출국검사장 견학, X-Ray검색.마약견 탐지시범, 감시정 승선 등을 통해 최근의 관세행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해 전직 직원들이 그 간의 변모된 관세행정을 실제로 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29일에는 제주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고, 30일에는 제주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세관현장체험'행사를 통해 관세청(세관)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 등을 홍보함으로써 개청 50주년을 제주도민들과 함께 기념할 예정이다.

제주세관은 "올해를 관세행정 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계기로 삼아, 세계적인 선진 관세행정 시스템을 구축해 세계속의 제주'를 열어가는 데 한층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