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서귀포에 명문고 육성 중점 추진"
"서귀포에 명문고 육성 중점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1.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수 서귀포시장, 11일 김태환 제주지사 연두방문 업무보고

 
김형수 서귀포시장은 11일 올해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과 관련해, "체감경기 회복을 위한 내실있는 경제정책을 마련해 추진하는 한편, 건설경기 회복과 고용창출 극대화에 총력을 쏟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오후 2시40분 김태환 제주지사의 서귀포시 연두방문 자리에서 올해 업무계획 보고를 이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경제활성화를 위해 △주소상인, 재래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경기활성화 방안 강구 등 시장경제활성화 △1차산업 생산품 브랜드화 등의 1차산업 경쟁력 강화 △주민소득과 연계된 스포츠 및 관광상품 개발 등 체류형 관광지 조성 △학력신장을 위한 시책 발굴 등 명문고 육성 △출향인사 인적 네트워크화로 마을별 특화사업 개발 등 5대 전략산업 육성 추진방안을 제시했다.

김 시장은 이를 위해 전문가와 공무원, 단체대표 등 7-10명으로 연구개발팀을 구성하고, 5개팀의 상설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건의사항으로 △혁신도시 연계도로 조기 개설 △성산포 섭지코지 진입도로 확.포장 사업 △서귀포 관광미항 진입로 개설 △이중섭거리 내 창작스튜디오 리모델링 사업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김태환 제주지사는 이날 업무보고가 끝난 뒤 서귀포 시민들과 지역현안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