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국내 15번째 지카바이러스 감염자 발생
국내 15번째 지카바이러스 감염자 발생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11.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여행객 중 감염자 증가 추세
보건당국 "해당 지역 여행한 임산부는 감염 검사 받아야"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0일 국내에서 15번째 지카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중남미 및 동남아 해외여행 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확진자 15명의 여행 국가를 살펴보면, 동남아 11명(필리핀, 베트남, 태국), 중남미 4명(브라질, 도미니카(공), 과테말라, 푸에르토리코)이었고, 남성 12명, 여성 3명으로 나타났다.

보건당국은 동남아를 여행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중남미는 여름이 시작돼 모기 번식 확대로 인해 감염자 발생 위험이 높다고 보고 있다.

이에 “해외여행을 계획할 경우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지카바이러스 발생 국가 현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여행객은 현지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여행 후 개정된 지침에 따라 6개월 간 임신을 연기하고 콘돔을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임산부는 해당 지역 여행을 연기하고, 만약 발생 지역을 다녀왔을 경우 지카바이러스 감염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한편 15번째 감염자는 대구광역시에서 거주하는 40대 남성으로 필리핀 민도르를 방문했으며, 현재 양호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