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신광초서 CAP(아동폭력예방)교육 진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신광초서 CAP(아동폭력예방)교육 진행
  • 이승진 시민기자
  • 승인 2016.10.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는 신광초등학교(교장 박종익)에서 2학년을 대상으로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의 CAP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알려주는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역할극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가르친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앞으로 친구가 하지 말라는 행동은 안하겠습니다. 그리고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고 최대한 싸우지 않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아동은 “내 몸은 소중하니까 잘 지켜야해요. 그리고 비밀중에서도 위험하고 나쁜 비밀은 선생님, 부모님께 말해야한다고 생각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관한 교사는 “학생들의 반응을 수용하되 확실하게 교육을 하였고 역할극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지하는데 도움되었습니다.” 또한 “어떤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까먹을까봐 메모할 종이를 달라고 할 정도로 학습에 열광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교육을 통해서 학생이 접할 수 있는 폭력 위험 상황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그러한 상황의 결과는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경험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은 아이들의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을 꾸준히 진행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