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스마트폰 중독, 흡연 중독 문제 해결합니다”
“스마트폰 중독, 흡연 중독 문제 해결합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10.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학생 중독예방 전담센터 전국서 첫 가동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4일 학생 중독예방 전담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에 학생 중독예방을 종합적으로 다룰 전담기구가 출범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 학생건강증진센터내에 ‘학생 중독예방 전담센터’를 설치, 현판식을 가졌다. ‘학생 중독예방 전담센터’가 가동되는 건 전국 처음이다.

이날 현판식을 가진 센터는 흡연, 음주, 도박 등 다중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학생들의 문제를 부서간 협업을 통해 통합적 접근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활동을 하게 된다.

센터는 중독 위험학생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긴급전화인 ‘help-line’(☎ 710-0070)을 24시간 운영,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들의 요청시 현장에 적극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센터는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을 단장으로, 미래인재교육과장과 학생생활안전과장 등이 간사를 맡는다. 센터는 △게임·도박 예방팀 △흡연·음주 예방팀 △상담·치료 예방팀 등 3개 팀으로 구성됐다.

게임·도박 예방팀은 ‘컴퓨터 없는 날’을 운영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스마트폰 과다 사용 문제 해결을 위한 예방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흡연·음주 예방팀은 다양한 학교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늘리고, 청소년 금연지도자 등 전문강사도 길러나가게 된다.

상담·치료 예방팀은 중독위기 학생에 대한 지속적 치유 활동과 학부모 상담 등을 병행하게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