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5:09 (금)
“다행히도 급식 때문에 일어난 건 아니었어”
“다행히도 급식 때문에 일어난 건 아니었어”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6.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고교 집단 발병 원인은 ‘감염경로 모르는 대장균에 의한 식중독
도교육청 급식 문제 아니어서 “휴”…개인 위생 철저해달라 당부
제주도내 A 고교에서 발생한 집단 설사 환자 발생과 관련, 급식 때문에 일어난 것은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다.

병원성 대장균이지만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다. 제주도내 A고교에서 발생한 집단 설사 발병 원인은 이렇게 나왔다. 다행히 급식 문제는 아니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도내 A고교에서 발생한 집단 설사의 원인을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병원성 대장균에 의한 식중독’으로 판정했다고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김순관 교육국장은 “제주도 보건당국이 집단 설사 원인을 지난 24일 알려왔다. 검사 결과 급식종사자 일부에서 병원성 대장균이 검출됐으나 칼이나 도마, 행주, 음용수에서는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A고교에서 집단 설사 환자가 발생한 건 지난 16일과 17일 이틀이다. 47명이 증세를 보였고, 조사 결과 병원성 대장균 검출자는 학생과 교사 26명, 급식종사자 6명 등 32명으로 집계됐다.

이번 집단 발병은 급식 관련은 아니어서 오는 28일부터 해당 학교에 대한 급식은 재개된다.

병원성 대장균은 손씻기나 손소독만 잘 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따라서 여름철 학생들의 개인 위생 관리에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