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0:33 (금)
김동욱·이기붕·이상봉·홍경희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동욱·이기붕·이상봉·홍경희 우수의정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6.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김동욱, 이기붕, 이상봉, 홍경희 의원이 제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나란히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도의회 김동욱, 이기붕, 이상봉, 홍경희 의원이 제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나란히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래학 서울특별시의회 의장)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을 각 시도의회 의장 추천을 받아 협의회 차원에서 자체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상이다.

22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모두 79명이 우수의정대상을 받았다.

김동욱 의원(새누리당)은 문화관광스포츠위 부위원장을 맡아 투자 활성화 및 관광객 급증으로 인한 지역사회 부작용을 해소하고 도민들에 파급되는 관광정책의 선모델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문화 융성을 위한 대안 제시와 함께 지역 현안인 구도심권 재생, 세계유산지구 보존방안 마련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기붕 의원(새누리당‧비례대표)은 보건복지안전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사회복지 현장을 포함한 각 분야와 현안과 애로사항을 파악해 실효성 있는 조례 제정 및 개정 등 자치입법 활동을 통한 정책 대안을 제시,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앗다.

이상봉 의원(더불어민주당)은 행정자치위 위원으로 지방 재정 분야 제도개선 등 각종 조례 제정 및 개정안을 발의하고 정책 제안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현장방문과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는 현장 의정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는 의정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홍경희 의원(새누리당‧비례대표)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 발전을 위한 각종 조례안을 발의하고 민의를 대변해 지역을 위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방자치와 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