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자립역량강화 교육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자립역량강화 교육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6.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3일 오후 7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평생월급 Project'주제․다양한 정보 제공

제주시는 오는 6월23일 오후7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희망·내일키움통장’가입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자립역량강화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평생월급 프로젝트’(Project)란 주제로 100세 시대에 필요한 것, 생애주기에 따른 재무 목표 설정·방법,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희망키움통장Ⅱ와 내일키움통장은 자립역량강화 교육과 사례관리 상담을 각 연 2차례 이상 참여를 의무화하고 있다.

희망내일키움통장사업은 달마다 일정액의 본인 저축액에 자립자금을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 제도이다.

지난 2010년에 처음 시작해 근로빈곤층이 수급에 안주하지 않고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6월 20일 현재 희망키움통장 Ⅰ·Ⅱ와 내일키움통장 가입유지자는 870명이다.

김성진 기초생활보장과장은 “최선의 복지는 일자리를 통한 근로복지(Workfare)”라며“스스로 노력해 자활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데 아낌없는 지원과 근로빈곤층의 탈 수급 촉진을 위해 하반기에도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