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부동산 단체들의 실력 행동에 영향 받아서는 안돼”
“부동산 단체들의 실력 행동에 영향 받아서는 안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6.17 14: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과 관련 “강력하게 추진해야”
원희룡 지사가 17일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과 관련, 강력하게 추진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논란을 빚고 있는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 원희룡 지사가 이와 관련 난개발 방지를 위해서는 현재 추진하는 개정안 추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17일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한 회의 자리에서 공공자산인 지하수를 보존하기 위해서 절대적인 조치라는 점을 각인시켰다.

원희룡 지사는 도시계획 조례 개정을 두고 “제주의 가장 중요한 후손까지의 공공자산인 지하수를 보존하기 위한 보다 강화된 대책이 필요하다. 건축붐에 따른 난개발을 막고 보다 미래를 내려다보는 질서 있는 개발을 하기 위한 차원이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지사는 또 “도시의 난개발 방지를 위해서도 강력하게 추진돼야 한다. 현재의 개발붐에 편승해서 영리적인 개발과 건설업자의 이익으로 가져가기 위한 이익단체나 개발 자본들의 길을 열어주는 것은 곤란하다”고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의 필요성도 설명했다.

하지만 실소유자들의 필요에 의한 정당한 요구는 수용해야 한다는 점도 덧붙였다. 실수요자들의 주택에 대해서는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의견을 수렴, 관련 부서별로 구체적 방안을 조율하도록 지시했다.

특히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에 따른 공청회 무산과 관련해서는 ‘실력 행동’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원희룡 지사는 “공청회는 의견 수렴을 위해 열었다.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의 토론 기회조차 파행시킨 실력 행동은 매우 유감이다. 그련 실력 행동에 의해 뜻을 관철시킬 수 없다. 절대 영향을 받아서는 안된다”고 톤을 높였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발업자 2016-06-20 08:55:25
원도정의 소신에 무한한 지지를 보냅니다. 이번 도시계획조례입안은 제주의 미래를 위해 매우 시급한 상황입니다. 지금 고래부터 제주의 원풍경을 이루었던 전원의 제주다움은 형편없는 디자인의 싸구려 단지로 채워지고 제주라는 가치때문에 대충지어도 팔려나가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분양이 잘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곧 유령도시로 전락하여 아름다운 제주가 폐허의 풍경으로 군데 군데 변해갈것이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지사의 말씀처럼 이제 이익단체 몇이 머리띠메고 와서 고래고래 소리지르면 관계공무원들 어쩔줄 몰라 굽신거리며 진정시키는 모습은 사라져야 합니다. 그런게 제주에선 먹힌다는 관행이 사라지지 않는 한 제주의 건강한 미래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이번 공청회에 떠드는 단체들에 소속하신분, 벤츠, BMW몰고 제주를 팔아먹으며 잘 살고(?)계신분들 아닌가요? 그분들의 생존에 걸린문제라 보긴 어렵고요, 건설에 계신분들도 집 잘만들 고민하고 그 노력으로 사셔야지 싼땅 찾아서 대충 짓고 비싸게 팔아 수익을 챙기는 것에 홀려서 다른 가치를 잊어버리신건 아니신지, 다음세대가 아니라 5년만 지나도 비난의 대상이 될것입니다!

공중부양 2016-06-17 16:52:09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