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0:28 (금)
원 지사 “도시계획조례 개정, 차질 없이 추진해야”
원 지사 “도시계획조례 개정, 차질 없이 추진해야”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6.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개발방지.수자원 관리에 초점…읍면지역 소규모 주택, 의견 수렴 방안 조율”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6일 “도시계획 조례개정은 제주의 가장 중요한 공공자산인 지하수 보존과 타운하우스 등 무분별한 개발방지와 부동산 가격안정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이라며 “차질 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원 지사는 도시계획 조례 개정안 관련 관계자 회의에서 “읍면지역 주민들의 실수요를 위한 소규모 주택은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부서별로 구체적인 방안을 조율하라“고 지시했다.

원 지사는 오수처리와 관련, “소규모 주택에 개인오수처리시설을 갖추는 경우엔 허용할 수 있도록 예외규정을 마련하라”고 밝혔다.

이어 원 지사는 “실수요에 의한 소규모 주택은 당연히 재산권을 존중해 건축을 허용해야 하나, 투기세력과 건설사업 이익을 위한 영리적인 개발 요구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 원 지사는 “타운하우스와 연립주택 등의 분양용 또는 대규모 주택으로 인한 난개발은 엄격히 제한될 수 있도록 하고, 연접도로 기준 상향조정은 10호(세대)이상 주택에 한해 적용되는 규정임을 널리 알릴 것”을 주문했다.

원 지사는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공청회를 열었는데 다양한 사람들의 토론기회 조차도 파행시킨 행동에 대해서는 매우 유감”이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끝으로 원 지사는 “마을 이장단 협의를 비롯해 실제로 수렴해야 하는 의견들에 대해서는 폭넓고 신속하면서도 충분히 수렴해 합당한 조례안이 의회에 제출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