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제주아트센터 대극장무대에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제주아트센터 대극장무대에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6.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8~29일 오후 7시
 

모차르트 대표작이자 마지막 오페라작품인 걸작 가족오페라 ‘마술피리’가 오는 6월28~29일 오후 7시 제주아트센터(소장 강승범)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이 작품은 이집트 왕자 타미노가 밤의 여왕으로부터 악당 자라스트로에게 파미나 공주가 납치됐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마술피리를 받아 새잡이 파파게노와 함께 공주를 구하러 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특히, 모차르트는 음악적 구조에 적용했던 󰡐3󰡑이란 구도를 스토리 안에서도 적용했다.

각 인물 사이에 큰 틀의 삼각 구도로세 시녀, 세 천사, 세 가지 시련, 세 개의 문 등 오페라 전반을 숫자 '3'이 이끌도록 하면서 그 안에서 자유, 평등, 박애 등 자신이 꿈꾸던 이상향을 녹여냈다.

△밤의 여왕의 '아리아'△나는 새잡이 △파파파 등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 등을 선봰다.

이 공연이 어린이 가족 단위 관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작품으로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아왔다.

그 이유는 단순하고 듣기 쉬운 음악부터 오페라 전문가수 열연과 전문적인 내레이션과 함께 진행되는 스토리 전개를 간결하고 선명하게 누구나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재미있는 정통 오페라의상, 무대, 배경막, 대소도구를 이용해 무대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완성도가 높은 고품격인 공연이기도 하다.

관람료는 5000원이고, 예매는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http://arts.jejusi.go.kr) 또는 전화(예매 문의 ☎064-728-8957, 1509)·현장예매를 할 수 있다.

7세 이상 관람으로 국가 유공자, 65세 이상 노인 50%, 문화사랑회원 30% 등 할인혜택도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