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3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참여 마을 모집
‘제3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참여 마을 모집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6.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까지 참가신청 접수…최우수 마을, 대통령상 3천만원 부상

제주도가 ‘제3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 참가할 창의적인 마을 개발 사례를 모집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콘테스트는 ▲체험·소득, 문화·복지, 경관·환경, 농촌운동을 포함한 ‘마을 분야’ ▲ ‘시‧군 마을 만들기’ ▲올해 첫 실시하는 ‘읍면 농촌 분야’ 등 총3개 분야 6개 과제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은 25일까지 행복마을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contest.raise.go.kr)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마을은 각 행정시 추천을 받아 7월초 도 콘테스트 평가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 4개 마을에 도지사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현장종합평가에 따라 최종 참가대상 마을을 확정한 뒤 8월말 중앙 콘테스트에 참여해 중앙 콘테스트 심사를 거친다.

최종 '행복마을'에 선정된 마을은 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신청 시 시상 결과에 따라(5~20%) 사업대상마을의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금상(대통령상) 3천만원, 은상(국무총리상) 2천만원, 동상(장관상) 1천만원, 입선(장관상) 5백만원의 시상금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한편 지난 2회 콘테스트에서는 문화·복지 분야 우수상에 온평리, 경관·환경 분야 우수상에 와흘리, 체험·소득 분야 우수상에 금악리, 시군분야 우수상에 제주시와 서귀포시가 공동 수상했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