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정부-경찰의 마녀사냥식 탄압 기승"
"정부-경찰의 마녀사냥식 탄압 기승"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1.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 27일 성명

경찰이 최근 제주도청 앞 FTA 저지 집회와 관련해 집회 주요 간부들에게 출석요구서 발부와 함께 단체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하며 강경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은 27일 성명을 내고 "경찰은 사법처리 방침을 즉각 철회하고, 집회결사의 자유를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고대언)은 이날 성명에서 "정부와 경찰의 한미 FTA 저지 투쟁에 대한 마녀사녕식 탄압이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경찰은 제주지역 사회단체들의 주요간부 및 활동가들에 대해 무차별적으로 출석요구서를 발부하면서 노동자 농민들의 투쟁을 잠재우려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민주노총은 "정부와 경찰은 한미 FTA에 대한 노동자와 농민들의 민심을 평화적인 방법으로 표현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조차 불법폭력으로 매도하며 엄중 처벌을 떠벌리고 있다"며 "특히 경찰은 평화적 시위를 불법폭력 시위로 몰고가며, 무더기 출석요구서를 발부하는 등 강경탄압을 자행하고 있다"며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부와 경찰의 비민주적 비이성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궐기대회 참가자들에 대한 출석요구서 발부와 사법처리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이어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집회결사의 자유를 제한하려는 정부와 경찰의 폭력에 맞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강력하게 투쟁하겠다"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