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0:28 (금)
통계청, 국가통계 활용한 공모전 다양
통계청, 국가통계 활용한 공모전 다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5.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통계기초자료(microdata) 우수활용사례 공모전
 

통계청(청장 유경준)은 국가승인통계 활용UCC공모전과 통계기초자료 우수활용사례 공모전을 연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User Created Contests, 손수제작물) 공모전은 통계에 대해 말하고 싶거나 통계활용 사례를 알리고 싶은 국민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kosis.kr/contest)를 통해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접수한다.

심사는 국민 추천에 따른 누리꾼 심사와 이해도·흥미도·창의성·활용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다.

우수 작품 6명(팀)을 뽑아 9월 초에 상을 주고, 국가통계포털(KOSIS)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통계기초자료(Microdata) 우수활용사례 공모전은 통계기초자료를 심층 분석해 정책과 경영전략을 세우거나, 연구 논문 등에 적용한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홈페이지(http://mdis.kostat.go.kr)를 통해 7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접수한다.

심사는 공정성, 객관성을 위해 통계청 내․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 창의성·논리성·타당성·활용성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한다.

우수 작품 6명(팀)을 뽑아 11월에 시상하고, 마이크로데이터 통합서비스(MDIS)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활용하게 된다.

통계기초자료(Microdata)는 통계조사로 얻은 원 자료에서 입력오류 등을 없애 데이터 가공 기초 자료로 쓰는 자료이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