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우승마 맞혀라' 학대받은 딸들 엄마품으로
'우승마 맞혀라' 학대받은 딸들 엄마품으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11.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법 가정부, 친모인 전모씨의 친권자 변경 청구 받아들여

우승마를 맞추지 못한다는 이유 등으로 수년 간 아버지에게 감금당한 채 학대를 받아온 딸들이 친어머니의 품으로 돌아가게 됐다.

제주지법 가정부는 아버지 서모(52)씨에게 학대를 받아 온 두 딸의 친모인 전모씨(37.여)가 제출한 `친권자 및 양육자 변경 신청'에 대해 최근  친권자 및 양육자 변경 청구를 받아들였다.

제주지법 가정부 홍진호 판사는 판결문에서 "서씨가 두 딸을 감금한 채 학교에 보내지 않으면서 기도를 강요하고 때로는 폭행한 사실과 현재 두 딸이 서씨와 같이 지내고 있는 점에 비춰어 볼때 친권자 및 양육자를 서씨로 변경함이 바람직 하다"고 말했다.

서씨는 지난 2000년 9월부터 경마에 빠져 제주시에 소재한 자신의 집에서 '우승 경주마 맞히기 훈련을 시킨다'는 명목으로 자신의 딸들을 학교에 보내지도 않은 채 감금하고 폭행을 일삼았다.

또 딸들을 매일 새벽 5시부터 하루종일 기도를 하라고 강요하는 것은 물론 우승마를 맞히지 못하면 얼굴과 다리 등을 마구 때리는 등 학대해 왔다.

제주지법은 이와 함께 보육원에서 지내고 있는 막내딸(7)에 대해서도 전씨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변경 신청을 받아들였다.

한편 제주지법은 오는 12월 7일 서씨에 대한 1심 판결을 선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