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하는 한라산 탐방 가볼까?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하는 한라산 탐방 가볼까?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3.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상시 및 특별 프로그램, 창작 체험교실 운영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가 ‘자연과 함께 하는 한라산 자연해설 탐방 프로그램’을 본격 실시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해설사가 진행하는 상시프로그램과 계절별 주제를 선정한 월별프로그램,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프로그램, 자연물을 이용한 창작교실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 운영되는 상시프로그램의 경우 어리목, 영실, 관음사, 성판악 총 4개의 탐방로에서 특색 있는 생태체험 및 해설을 경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어리목탐방로의 ‘역사의 자취가 어린 한라산, 오름 탐방’▷영실탐방로의 ‘신선이 머무는 곳, 영실에서 듣는 제주이야기’▷관음사탐방로의 ‘계곡에서 들려주는 한라산 이야기’▷성판악탐방로의 ‘화산지형의 특징과 숲 이야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또한 계절별 변화에 따른 월별 기획 프로그램으로 5월의 ‘어린이날 한라산 체험행사’, 여름‧겨울방학의 ‘어린이 한라산체험학교’를 비롯,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장애인을 위한 특별프로그램도 매년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힐링과 건강 프로그램 강화’라는 상시프로그램을 신설해 ‘임산부를 위한 숲 체험’, ‘노년층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야외활동 시기인 4월부터 10월까지 사전 예약에 한해 읍면지역의 초등학교와 연계한 맞춤 프로그램과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대상으로 운영하는 자연교실도 진행한다.  

제주조릿대, 나뭇가지 등 자연물을 소재로 단체 놀이, 나무목걸이 조릿대배 만들기, 조릿대배 및 투호 놀이, 오감체험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hallasan.go.kr나 전화 (064)710-7857, 팩스 (064)710-7859를 이용하면 된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