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일도1동과 우도면은 '짝꿍'
일도1동과 우도면은 '짝꿍'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17 11: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도.농 20곳 합동 자매결연 체결

"사이좋은 도-농 됩시다"

제주시 관내 도시와 농촌 간의 우정이 돈독해질 수 있는 합동 자매결연이 이뤄지고 있어서 관심이다.

제주시는 시군통합으로 인한 조기화합을 이루고 지역간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도.농간 합동자매결연을 체결키로 했다.

이를 위해 제주시는 각 읍.면.동 마을과 기관단체 등의 의견을 모아 쌍방의 합의가 이뤄진 기관과 단체.마을들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1차로 합동 자매결연을 체결키로 했다.

이번에 자매결연대상 마을은 모두 20곳이다.

자매결연을 맺은 각 단체, 마을들은 농산물 직거래와 농촌체험프로그램, 환경보호와 봉사활동 등 다야한 교류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는 합동자매결연을 체결한 농.어촌마을에 대해 인센티브를 적용하고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로 마을당 2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 다음은 자매결연대상 마을

일도1동 주민자치위원회-우도면 주민자치위원회, 일도2동 통장협의회-한림읍 이장단협의회, 이도1동 새마을협의회-우도면 새마을협의회, 삼도2동 주민자치위원회-애월읍 금성리, 용담1동사무소-애월읍 소길리, 용담2동 주민자치위원회-애월읍 주민자치위원회, 화북동 통장협의회-구좌읍 김녕리, 화북주공아파트 부녀회-구좌읍 덕천리, 삼양동 통장협의회-조천읍 이장단협의회, 아라동 천일아파트-추자면 예초리, 노형동사무소-애월읍 장전리, 노형한화아파트 자치위원회-한림읍 수원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g 2006-11-18 21:40: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