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영전강 폐지 철회”... 제주도교육청 민원 ‘봇물’
“영전강 폐지 철회”... 제주도교육청 민원 ‘봇물’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6.01.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일간 약200건 접수... 전국 각지서 하루 평균 25건 내외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에는 '영전강 폐지'를 항의하는 게시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영어회화전문강사(이하 영전강) 재계약 해지’ 방침을 발표한 가운데 ‘영전강 폐지 철회’를 요구하는 민원이 전국 각지에서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지난 4일 도교육청은 ‘2016학년도 도내 영어회화전문강사 신규 채용 기준 변경안’을 공식 발표했다.

지침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변화하는 영어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 최종 계약 만료 시점을 기준으로 영전강 추가 공모를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영전강 단체와 노동당 제주도당은 즉각 성명서를 내고 “영전강 제도 폐지는 쉬운 해고의 모범 사례이자 집단적 살인 행위”라며 “아이들을 혼란에 몰아놓고 교육노동자를 집단 해고시키는 무책임한 정책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도교육청의 영전강 폐지 지침 발표일인 지난 4일부터 11일 오전까지 도교육청에 제출된 ‘영전강 배치 기준 변경’ 관련 민원은 약200건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25건 내외의 민원이 접수된 셈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17개 시도 중 한 두 군데를 제외한 전국 각지에서 민원이 접수됐다”며 “현재도 진행 중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에는 “영어회화전문강사는 7년간 사용해온 일회용품인가요?”,”영전강도 교육청에서 책임져야 할 식구입니다“,”영전강 말살 정책이 아닌 고용안정을 위해 힘써주세요“라는 게시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