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49 (금)
제주지역 특별농업재해지역 선포 건의문 전달
제주지역 특별농업재해지역 선포 건의문 전달
  • 조보영 기자
  • 승인 2015.12.3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진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 28~29일 국회 다녀와
문대진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28~29일까지 국회를 방문, 제주 지역을 특별재해구역으로 선포해달라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제주 농업인들이 제주지역을 특별농업재해구역으로 선포해달라는 건의문을 작성해 정부 최고기관 및 담당자를 직접 만나는 자리를 가졌다.

문대진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지난 12월 28일 상경해 각 정당과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 이 같은 건의문을 전달하고 29일 돌아왔다.

상경 당일 새누리당 최고의원실과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방문한데 이어 김우남 위원장을 접견하고 ‘제주지역 특별농업재해지역 선포 요청 건의문’을 전달했다.

문회장은 김우남 위원장을 직접 접견한 자리에서 ‘농업재해 대책법’에 의한 추가지원 및 정치적 배려를 요청하고 김 위원장으로부터 적극 검토 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고 밝혔다.

다음날인 29일 오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에게 건의문을 전달했고, 배상두 재해보험정책과장과 정병석 사무관 등을 접견, 특별재해지역 선포의 당위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배상두 과장은 “경영안정 자금의 추가지원에 대해 농협중앙회와 자금상환 연기 등 정책적인 협의를 적극 검토해나가겠다”고 답했다.

문대진 회장은 “현행법상으로는 어렵다고 하지만 이번 기회에 제주가 특별재해지역으로 선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조보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