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 中 계림시와 교류협약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 中 계림시와 교류협약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11.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회장 고영두)가 중국 계림시 체육국(국장 란린)과 자매결연을 맺고 본격적인 교류의 물꼬를 틀었다.


 
지난 4일 제주시내 삼해인관광호텔 연회장에서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 회장단 및 임원과 제주시청 관계자 및 중국 계림시 천 시아오 쭈 체육국 부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 조인식을 열렸다.

이들은 이날 조인식에서  양국간의 문화스포츠 교류를 촉진하는데 진력하는데 힘을 다하기로 하고, 생활체육 분야의 다양한 양 도시간 각종 교류 현안에 대해 합의했다.

김영훈 제주시장은 이번 조인식을 통해 “계림시와 제주시간에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교류협력을 증진시켜 나간다면 양 도시의 공동발전은 물론 시민의 복지를 향상시켜 나가는데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천 시아오 쭈 체육국부국장은 “제주시와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의 뜨거운 환영에 감사를 드리고 이번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간 생활체육 발전과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고 이번 방문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특히 이번 초청 교류 및 협약 조인식은 지난해 제주시생활체육협의회의 중국 계림시 방문에 대한 체육국 관계자의 답방 형식을 취한 것으로 양 도시간 체육발전 및 우호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국 계림시 체육국 방문단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제주시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