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제주남초 아동폭력예방교육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제주남초 아동폭력예방교육 실시
  • 이승진 시민기자
  • 승인 2015.10.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은 9월 11일, 10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원으로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재필)에서 5,6학년 아동과 교사를 대상으로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의 CAP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알려주는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역할극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가르친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아동은 “학교폭력, 성폭력, 사이버폭력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알고 예방할수 있도록 ‘안전하게, 씩씩하게 자유롭게’ 살게 해주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아요.”고 소감을 밝혔다.

또 5학년 아동은 “ 그냥 말로만 하는게 아니고 역할극으로 상황을 직접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주시니 더 이해가 잘 되었고 대처방법을 다시 생각해서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고 나의 권리와 다른 친구, 다른 사람들의 권리도 지키는 내가 되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 참관한 교사는 “전문가답게 학생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역할극, 상황재연등이 매우 좋았으며 학생들이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유용할 것 같은 기술을 잘 받아들인 것 같습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은 아이들의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을 꾸준히 진행 할 계획이다.

문의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064-753-37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