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공무원노조 등 ‘권언유착 폐해 신고센터’ 개설
공무원노조 등 ‘권언유착 폐해 신고센터’ 개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9.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기자회견 “행정과 언론간 ‘불편한 진실’ 밝혀져야”
 

최근 제주 지역에서 발생한 제민일보 기자와 고위 공직자간 폭행, 협박 사건이 투신으로까지 이어지게 된 사안과 관련, 공무원노조와 도내 시민사회단체가 권언유착 폐해 신고센터를 마련해 제보 접수에 나섰다.

제주도공무원노조와 전국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 등은 10일 오후 2시 전공노 제주본부 사무실에서 ‘권언유착 폐해 신고센터’ 개설에 따른 기자회견을 가졌다.

신고센터 개설에는 공무원노조 외에도 민주노총 제주본부, 전교조 제주지부,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함께 하고 있다.

이 단체들은 이날 회견을 통해 “이번 사건의 본질은 단순 폭력, 협박 사건에 그쳐서는 안된다”며 “사건 경위와 옳고 그름을 떠나 제주 사회를 견인해야 할 행정과 언론의 관계를 다시금 되돌아보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행정과 언론의 잘못된 관계를 청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심정으로 힘을 모으고자 한다”면서 “도민을 위한 공평무사한 행정과 도민의 눈과 귀가 돼 행정을 감시하는 것이 언론의 역할이라고 믿는다”고 신고센터를 개설하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경찰 수사 결과와 관련, “나름 노력은 했지만 투신의 근본적 이유까지 밝혀냈는지는 여전히 의문”이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이 부분에 대해 참여 단체들은 “누군가가 소중한 목숨을 내놓으면서까지 밝혀져야 할 행정과 언론간 ‘불편한 진실’이 있었다면 밝혀져야 한다”면서 “사법적 판단을 떠나 전직 지사와 현직 고위 공무원까지 어떤 식으로든 관여했다는 정황이 드러났으므로 그 과정에서 회유나 협박은 없었는지 진실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