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트라우마 치유에 관한 경험을 공유해요”
“트라우마 치유에 관한 경험을 공유해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5.05.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재난심리지원센터, 26일 한라병원서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재난심리지원센터가 오는 26일 제주한라병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날 워크숍은 재난심리상담지원 정책방향과 추진계획, 외상후 스트레스(PTSD) 반응과 외상후 스트레스 후유증에 대한 이해, 위험군의 증상, 심각도에 따른 지원방법 등 PTSD 심리지원 기본이해와 심리지원 개입사례 소개 및 상담실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직접 재난을 경험한 피해자와 가족 뿐 아니라 간접적으로 재난을 접한 사람들이 슬픔, 분노, 죄책감 등 모든 감정을 털어놓고 표현할 수 있도록 트라우마 치유에 관한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한다.

제주도는 지난 2009년 제주한라병원과 협약을 체결, 제주재난심리지원센터를 지정해 태풍과 교통사고, 가스폭발 사고 등 각종 재난피해자 800여명에 대하여 심리상담을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해는 세월호 참사, 화재사고 등으로 피해를 입은 재난피해자 55명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을 실시하기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심리지원센터 심리상담 신청은 재난피해 경험자는 누구라도 이용 가능하다. 심리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주특별자치도 안전총괄기획관(☎ 710-3634) 또는 재난심리지원센터(☎ 740-5437)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