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 2탄, 국악 선율에 취해봅시다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 2탄, 국악 선율에 취해봅시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4.2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29일 오후 2시30분부터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지난달 25일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린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 행사 때 모습.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이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 행사의 2탄으로 우리나라 국악의 선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지난 3월 25일 퓨전 국악을 통해 국악과 양악의 하모니를 선보인 데 이어 오는 29일에는 오후 2시30분부터 ‘한국의 미(美,) 그 아름다운 선율에 동(動)하다’라는 주제로 한 시간 동안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듬북과 함께 남사당패 놀이 중 하나에서 유래된 ‘비나리’를 경기민요 제57호 이수자인 최지안과 어우려져 선을 보인다.

또 설장구와 삼고무, 국악 가요, 앉은반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 구성으로 관광객들과 함께 흥을 즐기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 올해 3월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 행사를 통해 도민과 관광객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믄 문화 향유의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린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 행사 때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