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3회 로하스박람회,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
제3회 로하스박람회,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8.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연장의 섬, 로하스 제주’를 주제로 ICC제주서

 
3회 로하스박람회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로하스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원이 주최하고 제주한라병원,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한국로하스협회, 가교가 주관한다.
 
생명연장의 섬, 로하스 제주, 내 안의 로하스를 펼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로하스상품 전시회, 부대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로하스 어워즈에서는 한국로하스협회와 홍콩로하스협회(LOHAS Association of Hong Kong), 일본LBA(LOHAS Business Alliance) 3개 기관이 각국을 대표해 MOU를 맺고 동아시아로하스협회를 결성한다.
 
아울러 현재 로하스우수상품으로 유효한 27개 기업의 58개 로하스우수상품이 동아시아로하스인증으로 격상, 인증서가 새로 수여된다.
 
이들 상품 가운데 네이쳐 앤 바이오의 맥스클리닉 로즈 비타민 오일 폼과 사회복지법인 평화의마을의 프리덴하임 불고기맛 살라미가 최초로 동아시아 로하스 우수상의 특별상을 받는다. 로하스 장수마을로는 하례2리가 선정됐다.
 
이번 로하스 전시회는 도내외 기업들이 내놓은 천연·유기농 식품, 전통발효식품, 영양보조식품, 제주특산물, 농축수산특산품, 기능성 제품 등이 전시된다. 또 천연 화장품, 유기농·친환경 화장품, 발효화장품, 입욕제, 마사지 용품 등 미용 관련 제품인 뷰티향장품을 볼 수 있다.
 
전시회는 또 힐링플랫폼사업단과 연계해 WE호텔 힐링푸드, 혈압 및 체지방 측정과 건강 컨설팅, 다식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로하스 체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세미나도 개최된다. 박람회 첫 날인 29일에 할랄시장 진출전략 및 인증절차 세미나가 WE호텔에서 14시부터 진행된다.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수출상담회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진행된다.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중국, 인도네시아, 홍콩 등 5개국에서 20여명의 바이어가 참석할 예정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