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경찰, 김수창 전 지검장 5차례 음란행위 확인
경찰, 김수창 전 지검장 5차례 음란행위 확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8.22 09: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소 의견 검찰 송치키로 … 국과수, “CCTV 속 인물과 동일인 가능성” 회신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의 공연음란 혐의를 수사중인 경찰이 김 전 지검장의 범죄 혐의를 확인,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다.

제주지방경찰청이 22일 오전 발표한 김 전 지검장의 혐의 요지는 지난 12일 밤 11시32분부터 11시52분까지 20분 사이에 제주시 이도2동 왕복 7차선 도로변 등에서 모두 5차례에 걸쳐 공연히 음란행위를 한 혐의다.

경찰은 그동안 김 전 지검장이 혐의 사실을 부인함에 따라 현장 주변 등 10여대의 CCTV를 확보해 분석하는 등 보강수사를 진행해 왔다.

경찰은 CCTV에 촬영된 인물이 피의자와 동일인인지, 음란행위가 확인 가능한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 전날 오후 7시경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국과수는 CCTV 분석 결과 피의자로 지목된 인물의 음란행위가 여러번 관찰됐으며, 경찰이 지목한 인물과 소지품, 인상 착의 및 신체 특징, 걸음걸이 특징 등이 유사하다는 소견을 밝혔다.

또 국과수는 같은 인물이 하나의 이동동선을 이루는 상황에서 유사한 특징을 가진 다른 인물이 관찰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영상에서 지목된 인물이 동일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회신을 보내왔다.

이와 함께 경찰은 당시 순찰차에 태워진 김 전 지검장에 대해 신고자가 음란행위를 한 사람이 맞다고 진술한 점, 신고 내용과 인상착의가 동일한 김 전 지검장이 순찰차를 보고 바지 지퍼를 추스르면서 장소를 이탈하는 것을 제지시켜 현행범으로 체포하게 됐다는 경찰관의 진술 등을 종합해 판단했다.

한편 김 전 지검장은 사건 당일 자신과 비슷한 복장의 사람이 범행장소 인근에 앉아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듯하다 가버린 사람이 있었는데 경찰이 자신과 착각하는 것 같다면서 범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풍 2014-08-23 18:28:26
■★■▶ 온­라­인 카­지­노■★■▶ L­T­E­4­0­0­0.C­O­M ◀■★■
■★■▶ 바­카­라 사­이­트 ■★■▶ L­T­E­4­0­0­0.C­O­M ◀■★■
■★■▶ 룰­렛 사­이­트 ■★■▶ L­T­E­4­0­0­0.C­O­M ◀■★■
■★■▶ 카­지­노 사­이­트 ■★■▶ L­T­E­4­0­0­0.C­O­M ◀■★■
■★■▶ 라­이­브 1­0­0­% ■★■▶ L­T­E­4­0­0­0.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