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4회 차세대 여성공학자를 키우는 공학캠프 개최
제4회 차세대 여성공학자를 키우는 공학캠프 개최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7.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와 WISET 제주지역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정책과, 제주대학교가 후원하는 ‘제4회 차세대 여성공학자를 키우는 공학캠프(이하 여고생 공학캠프)’가 지난 25일 개최됐다.

여고생 공학캠프는 여고생에게 공하분야 Open lab.(전공분야 실험실습 체험)을 제공해 공학 분야에 대한 여학생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이공계분야 진학률에 비해 낮은 공학 분야의 진학 동기를 부여키 위한 취지로 운영됐다.

이 캠프는 지난 2011년 운영 이후부터 신청자와 참가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도내 여고생 총 89명이 참가했다.

올해 특강은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김연지(드림프로젝트 PM)씨가 ‘여성공학자가 된다는 것’에 대한 주제로 진행했다.

참여학과는 건축공학전공, 기계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해양시스템공학과 등 6개 학과다.

한편 캠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한 학생들에게 우수 멘티, 우수 멘토를 선정해 수상했으며 수상내역은 아래와 같다.

■우수멘티 명단
▲최우수멘티(제주대학교 공과대학장상) : 양세미 (사대부고 2학년)
▲우수멘티(제주대학교 공과대학장상) : 현예원(삼성여고 1), 양유정(서귀여고 2), 오은서(서귀여고 1), 이승미(세화고 2), 정다혜(중앙여고 1)
▲우수멘토(제주대학교 공과대학장상) : 전자공학과 멘토 (송승언, 현종호)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