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적과의 동침은 할 수 없다”…도교육청 ‘삼두마차’ 균열
“적과의 동침은 할 수 없다”…도교육청 ‘삼두마차’ 균열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7.02 14: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국장 공석 이어 교육국장도 명퇴 신청…정책기획실장은 ‘병가중’

제주도교육청의 주요 3자리가 흔들리고 있다. 행정국장과 정책기획실장 자리는 공석이며, 교육국장도 명예퇴직을 신청했다.
이석문 교육감 체제에 들면서 제주도교육청의 ‘3두마차자리가 흔들리고 있다. ‘신구간을 닮았다.

제주도교육청을 이끄는 삼두마차는 교육 행정직의 최고자리인 행정국장, 전문직이 자리를 틀고 있는 교육국장과 정책기획실장이다.
 
행정국장 자리는 공석이 돼 있다. 40여년 교육 행정직에 있으면서 대한민국 사상 첫 여성 행정국장에 오르는 등 여장부였던 장우순 국장이 지난 30일자로 공로연수를 신청한 상태이다.
 
정책기획실장 자리도 공석이다. 고영희 정책기획실장은 병가중이어서 교육기획과장이 겸직을 하고 있다. 고영희 실장은 오는 8월이면 정년을 맞는다.
 
여기에다 강위인 교육국장도 명예퇴직을 신청했다. 강위인 교육국장은 이석문 교육감이 교육의원이었을 때부터 악연을 지니고 있다. 강위인 국장은 의회에서 늘 부딪쳤다. 이석문 교육감 입장에서는 눈엣가시나 다름없었다.
 
강위인 국장은 지난달 이석문 희망교육준비위원회업무보고 자리에서도 당선인의 공약사항에 대해 반기(?)를 들 정도로,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강위인 국장의 명퇴 신청은 적과의 동침을 하지 않겠다는 의도로 비쳐진다. 강위인 국장은 정년퇴임을 1년 남겨두고 있다.
 
이처럼 삼두마차에 균열이 생기면서 이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인사는 예상보다 빨라질 전망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골학교출신 2014-07-04 15:31:13
균형발전이란 대전제를 달고 작은학교 살리겠다고 공약했고 제주시에 인문계고등학교 설립등 공약을 했습니다. 제주시에 고교입학정원을 늘린다면 시골고등학교는 공동화 현상이 도래합니다. 제주시에서 시골고등학교에 갈 수 있도록 파격적 지원을 실시해서 균형을 이루어야지 교육위원에 전교조 위원장 나리까지 하셨는데 제주를 제주시만 있는 기우는 섬으로 만들지 말아야지요. 초등은 살리고 고등은 죽이고 촌 고등 죽이면 동네 청년회도 없어져요 연청회장들 명심해서 교육감 밀어야지요

할말은 해야죠 2014-07-04 10:06:18
강위인 국장정도는 해야지...당당하게 아니면 아니라고 해야지 ..1년동안 자리에서 당당하게 맞서서 정년퇴임을 하셔야 하는데...30%대 교육감 아님니까
나머지 60%대는 아니라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