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원희룡 “제주의 가능성과 힘을 느꼈다”
원희룡 “제주의 가능성과 힘을 느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4.06.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도정준비위, 30일 오전 해단식 끝으로 활동 마무리

새도정준비위 해단식에서 신구범 위원장이 준비위 활동 성과를 얘기하는 동안 원희룡 당선인이 제시된 정책과제 성과물을 들어보이고 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 새도정준비위원회가 30일 오전 해단식을 끝으로 모든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오전 10시 열린 해단식에서 원희룡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준비위가 집단적으로 지혜를 모으고 관점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제주의 가능성과 힘을 느꼈다”고 소회를 피력했다.

또 그는 “준비위가 활동하는 동안 마을 심부름꾼 투어 시즌 2를 통해 마을 182개를 전부 돌면서 제주의 꿈을 키워가기 위한 도민들의 모습을 봤다”면서 “도민들의 생생한 가슴 속 소리와 준비위 결과를 접목시켜 내일 취임한 이후로는 실질적인 사항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어 그는 “60만 도민의 가슴 속에 흐르고 있는 흐름이 모든 사안에 대한 근본이라는 것을 인식해 소홀함이 없도록 열심히 도민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새도정준비위에 참여했던 모든 사람들에게 그는 “공식적으로 준비위가 끝났지만 새도정이 시작되면 60만명의 도민과 함께 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도정과 함께 제주도의 미래를 위해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구범 새도정준비위원회 위원장도 “앞으로 개인적으로 도정의 성공과 제주의 발전을 위한 격려자와 감시자가 돼 달라”고 말했다.

양원찬 자문위원장은 “자문위원회가 성공한 부분이 있다면 ‘협치’의 시발점이 된 부분”이라며 “도지사 출신들과 도의장 및 총장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잘 어우러져 훌륭한 역할을 해냈다”고 말했다.

해단식이 끝난 후 원 당선인은 분과위별 참여 인사들과 악수를 나누고 기념 사진촬영을 하면서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원희룡 새도정준비위원회 해단식이 30일 오전 10시 옛 KBS제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렸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